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시제품제작

시제품제작

시제품제작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강도, 탄성을 가진 재질의 3D프린터 HP JET4200_SLS방식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20-03-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7
평점 0점

3D프린팅 엔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방식은 제품의 강도와 탄성을 가진 시제품제작 으로 SLS방식 입니다. 3D모델링 에 따라서 강도와 탄성이 필요한 시제품제작 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별도의 서포터가 없이 3D프린팅 이 되어서 복잡한 성형구조를 가진 시제품 출력에 용이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제품제작 을 소개하기 전 제품제작 에 활용한 3D프린터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PJET4200 #3D프린터 입니다. SLS방식 형태이지만, 타 3D프린터 와 다르게 레이저를 이용한 파우더를 소결하는 방식이 아닌, Multi Jet Fusion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MJP방식 이라고도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z7Ypb4VwVs



SLS방식3D프린터 출력물은 강도, 탄성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탄성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bSEMjWWUJc



제품을 보시면 여러개의 파트로 분할되어 있는데, 하나로 합쳤을때 깔끔하게 연결이 되어야 하는 구조라 공차 간격도 중요합니다.


먼저, 상부에 들어갈 뚜껑입니다. 원형의 모형이 크지 않고, 얇아서 FDM, SLA 로 출력했을때 다른 부분과 결합되는 부분이 깔끔하지 않아서 서로 결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얇은 부분은 강도가 약해서 파손의 우려도 있습니다.


결합되는 부분의 두께가 0.35~0.5mm 로 얇아서 출력까지는 될 수 있지만, 결합 시 파손될 수 있습니다. SLS방식 출력은 재료의 특성상 얇은 부분이라도 강도와 탄성이 있어서 파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중앙부분입니다. 아래에 있는 그물망 형태 속에 들어갈 부품입니다.


이번 3D프린팅 출력중에서 가장 중요한 몸체입니다. 얇은 그물망 처럼 생긴 형태로 강도와 탄성이 필요한 출력물입니다. SLS방식 출력물이기 때문에 얇은 부분들이 파손없이 출력되었고, 탄성이 있기때문에 파손에 대한 우려가 없습니다.


내부가 빈 원통형이라 강도가 없으면 출력 후 파손이 되기 쉬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원통형의 그물망 구조의 두께가 얇아서 다른 방식의 3D프린팅 출력물은 탄성의 성질이 없기 때문에 파손이 되는데, SLS방식은 재료의 특성과 파우더 방식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강도와 탄성을 가지게 됩니다.


내부 실린더 원통을 감싸는 원형 날개입니다.


날개의 두께도 얇은 부분이라 강도와 탄성을 가져야 유속 테스트를 견딜 수 있습니다.


3D프린팅 출력물입니다. 가장 걱정한 그물망 실린더 형태가 파손없이 깔끔하게 잘나왔습니다.


위쪽에서 본 3D프린팅 출력물인데, 부품들의 두께가 얼마나 얇은지 볼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3D프린팅 출력물입니다.


그물망 실린더의 두께를 보시면 정말 얇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부품들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된 구조에 다른 구조물과 다시 결합해서 유속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시제품제작 은 어떤 제품을 만들건지에 따라서 3D모델링 및 다양한 방식의 3D프린터, CNC 등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고 강도, 조도, 탄성 등 필요한 부분과 재질 등 여러가지 요소를 확인하여 고객님의 요구에 맞추어 제작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원하시는 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으니 편안게 상담 요청하시면 됩니다. ^^












첨부파일 HP4200_09.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